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2022년, 전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Feat.Kantar)

by Cygnus2004 2022. 6. 24.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어디일까요?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칸타(Kantar)가 최근 발간한 'KANTAR BRANDZ; 2022 MOST VALUABLE BRANDS'에서 선정한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칸타는 1998년부터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왔는데요. 522개 이상의 카테고리에 속한 19,250여 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4백만 명 이상의 소비자 리뷰를 활용하여 랭킹을 선정하고 2006년부터 외부에 발표해왔습니다. 칸타가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은 "재무적 가치($) × 브랜드 기여도(%)" 인데요. "브랜드 가치란 여타 요소를 모두 제외하고 순수하게  '브랜드'가 모회사의 전반적인 영업 실적 가운데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라고 정의 합니다. 칸타가 제시하는 강한 브랜드 가치를 위한 4가지 기초적인 사항은 "1. 디자인이 우수한 일련의 제품군, 2. 우수한 제품 사용 경험, 3. 소비자의 일상 속에 알맞게 자리 잡을 수 있는지, 4. 이러한 가치가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는지."입니다.

 

순위 기업 브랜드가치
1위 애플 9470억 달러
2위 구글 8195억 달러
3위 아마존 7056억 달러
4위 마이크로스프트 6114억 달러
5위 텐센트 2140억 달러
6위 맥도날드 1965억 달러
7위 비자 1910억 달러
8위 페이스북 1864억 달러
9위 알리바바 1700억 달러
10위 루이비통 1243억 달러

 

올해 칸타의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기업은 애플입니다. 애플이 브랜드 가치 평가 1위를 달성한 것은 2015년 이후 처음입니다. 반면 작년 브랜드 평가 1위였던 아마존은 3위로 밀려난 모습입니다.

 

한편, 칸타의 이번 보고서에서는 13개 섹터를 나누어 각각 가장 가치 있는 TOP10 브랜드를 선정했는데요. 그중 소비자 가전 브랜드 가치 TOP3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비자 가전 TOP3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링크

 

댓글